카테고리 없음

오미크론 감염증상

na.rin 2022. 2. 22. 11:32
728x90
반응형
SMALL

 

국내 오미크론 확진자가 연일 급격히 늘어나고 있느 ㄴ가운데, 감염 여부를 추정할 수 있는 '특별한 증상' 이 확인됐다.

영국 일간 미러는 코로나19증상 연구단체 조이(ZOE)가 밝힌 오미크론 감염자들이 공통적으로 보인 증상을 보도했다. 현재 영국 내 코로나19 확진자수의 90%가 오미크론감염자 인 것으로 알려졌다. 조이는 오미크론 감염자들을 조사한 결과 환자들 대부분이 공통적으로 특이판 '피부증상' 이 나타났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이 피부증상은 크게 3가지 유형으로 나뉘는데,

728x90

먼저 첫번째 유형은 땀띠와 유사한 형태의 울퉁불퉁한 발진이다.

가려움을 동반한 이 발진은 특히 '팔꿈치' 에서 가장 흔하게 발견되고 있다. 몸 곳곳에서 나타날 수 있으며 짧게는 며칠에서 길게는 몇 주 동안 지속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두번째 유형은 벌집모양돌기가 튀어나온 ' 두드러기' 증상이다. 이 경우 빠르게 증상이 나타났다가 또 빨리 가라앉는 경향을 보였다.

 

세번째 유형은 젊은 감염자들에게 많이 발견되는 증상으로 '동상' 과 유사하다. 보통 피부 위로 붉은색을 띠는 작은 돌기가 튀어나오며 가렵지는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조이가 밝힌 데이터를 분석한 피부전문가 펠린카르탈박사는 "영국 오미크론 확진자의 20%에서 팔꿈치, 손이나발의 피부가 붓고 붉어지는 발진 증상이 보고됐다" 라며 "이런 증상이 보이면 오미크론에 감염된 것일 수 있으니 꼭 진단 검사르 받길 바란다" 고 권고했다.

이외 또 다른 오미크론감염증상으로 "야간식은땀" 과 "야간발한" 등이 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