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사고

제자와 불륜을 저지른 남편

na.rin 2022. 9. 27. 10:40
728x90
반응형
SMALL

 

제자와 불륜을 저지른 남편

1982년 2월 18일 호주 시드니의 경찰서에 아내가 실종됐다며 방문한 한 남성.

자신을 크리스 도슨이라 밝힌 남성은 접수원의 안내에 따라 실종 신고서를 작성하고 그걸 지켜보던 경찰은 이상한 것을 발견한다.

실종 날이라며 그가 적은 날짜가 6주 전인 1월 9일이었던 것.

아내가 실종됐는데 6주가 지나서야 경찰서에 방문한 것이 꺼림직했던 경찰.

이를 지적한 경찰에게 아내가 이상한 종교에 빠졌다며 단체생활을 위해 그곳으로 간 것 같다 둘러댄 크리스를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한 경찰은 고개를 끄덕이며 신고 접수를 했다.

 

그의 아내인 리넷과 연락을 시도해 보는 한편 그녀의 지인들을 찾아봤지만 그녀의 행방에 대해선 알지 못했다.

심지어 그녀가 이상한 종교에 빠졌다는 말은 처음 듣고 자식을 아꼈던 그녀가 아무 말 없이 떠난다는 것이 이상하다는 지인들의 주장에 경찰 역시 단순 실종이 아닌 사건에 연관되어 있을 거라 생각하며 조사에 임했지만 별다른 흔적은 발견하지 못했다.

728x90

 

그리고 2022년 크리스는 살인죄로 유죄판결을 받는다.

 

1948년 7월 26일 호주 뉴사우스웨일스주 시드니에서 쌍둥이 중 동생으로 태어난 크리스.

잘생긴 외모에 운동도 만능이었던 그들 형제는 어딜 가나 인기 만점. 16살이던 1965년에 고등학교 행사에서 리넷을 만난 크리스는 사랑에 빠졌고 1970년에 결혼했다.

럭비리그 챔피언십 우승 팀의 일원이기도 했던 크리스와 그의 형은 각종 광고도 찍으며 유명해졌고 선수 경력이 끝날 무렵 각각 공립 고등학교에서 체육교사가 됐다.

두 아이를 키우며 가정도 화목하고 안정된 직장도 얻게 된 크리스 가족은 행복은 영원할 듯 보였다.

 

1981년 그는 조앤이라는 16살의 고등학교 제자와 불륜을 저질렀다.

심지어 아내를 속여 조앤이 가정환경이 좋지 않은 불쌍한 제자라며 그해 10월에 자기 집으로 초대해 함께 생활할 수 있도록 조치도 했었다.

 

처음 리넷은 남편의 말을 믿었고 베이비시터까지 해주는 조앤에게 측은한 마음을 가졌지만 얼마 안가 조앤이 남편과 부적절한 관계를 갖고 있음을 의심했고 이때부터 부부의 관계는 어긋나기 시작한다.

 

1982년 1월 8일 부부는 상담을 받았는데 리넷의 친구는 두 사이가 예전으로 돌아간 것 같다며 말했고 그날 저녁 리넷의 어머니 헬레나는 모든 것이 잘 될 것이라는 딸의 전화를 받았다.

다음날 저녁에 있을 가족 모임 때문에 짧은 대화를 나눴던 모녀.

 

1982년 1월 9일 크리스는 오전에 옷을 반납하러 외출한다는 리넷을 버스정류장까지 데려다주었고 본인은 모임 준비를 위해 쇼핑을 다녀왔다고 한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도 리넷은 돌아오지 않았다.

저녁에 헬레나와 만나기로 했던 수영장에도 그녀는 나타나지 않았다.

SMALL

헬레나가 잠시 손녀들과 놀며 리넷이 오길 기다리고 있을 때 홀로 전화를 받고 온 크리스는 그녀가 시간이 필요하다며 친구들과 트럴 코스트에 갈 것이라는 전화를 했다며 말한다.

아내에게 그런 전화를 받으면 불안할 법도 한데 크리스는 장모님과 헤어진 뒤 곧바로 조앤에게 전화해 아내가 떠났다며 그녀는 이제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 말했다고 한다.

 

1월 10일 조앤은 리넷의 침실을 차지했고 그녀의 옷과 장신구를 몸에 걸치고 다녔다.

 

크리스는 1월 26일까지 아내가 여러 번 전화를 걸었고 은행 카드를 두 번 사용했다 주장했다.

그리고 6주가 지났을 무렵 경찰서에 실종 신고를 했다.

아내가 부부 싸움 끝에 자신을 떠났고 사이비에 빠져 돌아오지 않는 것이 그의 주장.

하지만 그 종교 단체의 이름도 장소도 누구와 함께 떠났던 것인지조차 제대로 답변하지 못한 크리스.

당시 경찰은 그를 의심했지만 그녀가 사건에 휘말린 증거를 찾지 못해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못했다.

 

얼마 안가 크리스는 법률자문을 구했고 1983년 리넷과 이혼한 뒤 1984년 1월에 조앤과 재혼했다.

2000년에 리넷의 실종이 자발적이 아닌 범행에 휘말렸을 가능성이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경찰은 베이뷰에 있는 크리스의 소유지 일부를 발굴했고 분홍색 가디건을 발견했지만 그녀의 것이 아니라는 것만 확인 가능했다.

 

2003년에 한번 더 조사했지만 사건을 맡았던 조사관은 리넷이 사망했을 것이라 추정했지만 리넷의 시신도 발견되지 않고 별다른 증거도 없어 검찰은 조사관의 기소 권고를 거부했지만 그들은 포기하지 않았다.

 

2015년에 뉴사우스웨일스 경찰국 미제 사건 조사팀은 사건에 대해 재조사했고 2018년에 형사들은 검찰국장에게 증거자료 검토를 요청했다.

이 시기 해들리 토마스라는 저널리스트는 리넷의 실종에 관한 의혹을 담은 "The Teacher's Pet"라는 팟캐스트 시리즈를 공개함 대중과 언론의 주목을 받는다.

 

여러 증인과 오랜 기간 동안 경찰이 확보한 증거로 인해 검찰은 2018년 12월 5일 크리스를 체포하며 기소했다.

대략 14억 원에 해당하는 보석금을 지불하고 석방되어 재판을 준비했던 크리스는 끝까지 자신의 무죄를 주장했지만 과거 리넷 실종 당시 주장했던 말들이 거짓으로 드러나며 2022년 8월 30일 재판을 맡은 앤서니 판사는 정황증거들에 대해 의심의 여지가 없고 크리스가 조앤과의 관계를 위해 리넷을 살해했다 말하며 유죄를 선고했다.

지금도 무죄를 주장함 변호사를 통해 항소할 것이라고 밝힌 크리스.

 

728x90
반응형
LIST